본문 바로가기
화성에서 온 남자 이야기/여행

[국내여행]포항 여행1편

by 몸모남 2020. 8. 23.

안녕하세요.

 

화남에서 온 몸모남입니다.

몸모남 이미지

몸모남의 이미지부터 올려봤어요^^ 저는 화성에서 온 남자 몸모남입니다.

 

쟈 이제 저의 이미지를 보여드렸으니, 본론으로 가야겠어요.

 

이번에 포항에 놀러갔다왔어요. 포항 여행1편으로 소개드릴려고해요.

 

제가 원래 포항이 고향이라 포항 구석구석 아주 잘 알고 있거든요.

 

이번에 소개드릴 포항 여행은 포항 시내랑 포항에서 제일 유명한 영일대 해수욕장에 대해 알려 드릴려고 해요.

 

포항 여행1편의 코스는 야간에 간단히 데이트 코스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저녁에 잠시 갔다왔어요.

 

1) 포항 시내 잠시 구경하고 2) 영일대 해수욕장 산책 코스입니다.

 

[포항 시내 야시장]

저도 포항에 자주 가는편은 아니지만~~ 아니다. 어떻게 보면 한달에 한번정도는 놀러가지요.ㅎ

 

포항 안간사이 야시장이라는 생겼더라구요~

포항 야시장에 가실때는 북포항우체국을 네비로 치시고 가시면 됩니다.

그 뒤쪽에 보시면 야시장에 길게 있어요.

여기가 바로 야시장 입구에요. 사진에서 보면 약간 허술해 보일수도 있지뒤에 걷다 보시면 포항천(시내에 흐르는 시냇물)???ㅋㅋㅋ 양쪽으로 먹을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삼겹야채말이 1개를 사먹었습니다. 맛은 어떻냐고요? 그건 가서 드셔보시면 될듯.ㅋㅋㅋㅋ

완전 강추다 머 이런건 아니지만 먹을만은 했습니다^^

삼겹야채말이

요 사진은 삼겹야채말이 사진입니다. 맛나보여요? 파절이랑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맛나요^ㅡ^

다음 코스로는 포항에서 옛 북부해수욕장(현재.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이동해볼까요?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은 포항시 북구 항구동과 두호동에 있는 백사장입니다. 해변의 길이는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길어요. 부산에 광안리랑 비슷한 느낌이랄까? 백사장길이가 약 2km정도는 된다고 보시면 되요.

 

지금 가시면 모래 조각 작품도 같이 보실수 있고요. ( 포항영일대 샌드페스티벌이라고 하네요 )

영일대 해수욕장에는 백사장과 폭죽놀이(이건 지금 불법)

 

그리고 뒤에 보시면 많은 상가와 조개구이집, 횟집, 술집, 클럽? 많이 있어요.

 

그리구 백사장을 걷다보면 중간에 공중화장실과 영일대 끝쪽에는 아주 큰 정자가 있답니다.

 

주차장은 길가(평일:유료주차, 주말:무료주차)에 하시면 되고요. 정자 앞에 보시면 큰 공용주차장(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2단계로 인해 해수욕장이 폐장하였지만 그래도 해변가나 뒷상가에 많은 사람들이 분비고 있답니다.

포항은 철강의 도시인거 처럼 바닷가 중간중간 철구조물로 된 볼걸이 들이 있어요. 저녁에 포스코 야경과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여러분의 공감은 주식 종목 분석을 하는 작은 개미인 몸모남에게 큰 힘이에요!!  감사합니다^M^

 

 

댓글